본문 바로가기

요리 밑반찬

초간단 멸치볶음 밑반찬 맛있게 만들기

2017/03/12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감자수제비

2017/03/0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레시피 아삭 연근조림 만들기 맛있는 밑반찬 연근조림~~

2017/03/1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멸치볶음 밑반찬 맛있게 만들기

청량고추멸치볶음


리멸치에요.

멸치가 작아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아요.

멸치볶음은 저희집 식단에

절대빠지지않는

밑반찬중하나에요.

아이들이 좋아 하기도하고 

덤으로 칼슘도 듬뿍 듬뿍 섭취할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성장기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멸치볶음은 필수 밥반찬이 아닐까 생각이되네요~

보이시나요?

지리멸치에요~

지리멸치는

팬에 약불로 올려놓고 1분정도 볶아주어야해요~

이렇게 하면 날냄새가 안나더라구요~

그런다음

카놀라유를 넣고 달달달 볶아주었어요.

저희는 튀김이나 부침을 하지않는 이상 식용유보다 

카놀라유나 올리브유를 자주애용해용~

그리고 설탕을 넣어주셔야 해요.

저는 설탕을 크게 2번 넣어서 

약불로 계속 볶아주었어요~

이렇게 넣고 설탕이 살짝 녹을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래야 지리멸치가 식었을때 바삭바삭해져요~

그런다음

마요네즈를

요렇게 한술만 넣어줬어요.

마요네즈를 넣으면 멸치끼리 들러붙지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마요네즈를 넣으면 

고소함이 배가되는거 같아서 좋은거같아요~

마늘도 한술 넣어주면 좋아요.

그렇게 마늘을 넣고 약불로 계속 달달달 볶다가 

간장은 많이 넣지않아요.

원래 멸치 자체가 조금 짭잘하기 때문에

풍미만 느낄수 있게

간장한술만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청량고추를 넣어 주었어요.

저희는 매콤하게 청량고추룰 넣어서 먹는걸 좋아해요.

그래서 청량고추도 3개정도 썰어 넣어 줬어요~

(청량고추는 굳이 안넣으셔도되요.)

저는 저희집 식성에 맞혀 만들기 때문에 

매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청량고추를 안넣으셔도 되요~

맵지않은 꽈리고추나 견과류 를 넣으면 더욱 좋겠네요~

저희는 아이들도 멸치볶음은 매콤하게 먹는걸 좋아하해서 청량고추를 넣었어요~ 

어느정도 볶아졌을때 참기름 한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15초정도 쌘불로 달달달 볶아주세요.

그렇게 15초 볶아주신후 불을끄고

잔열로 익혀주심되요.

자~~이제

완성!!!!!!!!!!!!!!!!!

밥이랑먹어도 맛있고 생김에밥넣고 김밥처럼말아먹어도 맛있는

지리멸치볶음

아이들도 잘먹는 바삭 매콤 달달 짭쪼롬 멸치볶음

접시에 덜어서 놓고 깨 솔솔뿌려~한컷!

어때요? 먹음직스럽죠?ㅎㅎ



불법적인 펌 행위는 신고 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