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밑반찬

초간단 레시피 아삭 연근조림 만들기 맛있는 밑반찬 연근조림~~

2017/03/29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김치찌개

2017/03/23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법 핵 맛있게 만들기

2017/03/21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찹쌀탕수육 만들기~오뚜기 오쉐프 찹쌀탕수육 오뚜기 교자만두~

2017/03/12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감자수제비

2017/03/09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레시피 맛있는 돼지고기간장불고기 돼지불백 만들기^^

2017/03/0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레시피 아삭 연근조림 만들기 맛있는 밑반찬 연근조림~~

연근조림


오늘보여드릴

내마음대로 레시피는

초간단아삭한연근조림이에요.

연근은

피부미용과혈액순환에 좋은 비타민c와타닌성분이들어있다고해요.

고혈압에도 좋은 칼륨도 포함 되어있다고 하네요~

그외에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해소시켜주며

빈혈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연근에 있는 뮤신은 소화를 돕는데요~

와우~

보기만해도 몸이 좋아질꺼 같은 연근으로

건강한 밑반찬 연근조림을 만들꺼요~  

먼저

 연근은 깨끗히 씻고 칼끝으로

긁어서 깨끗히 다듬었어주었어요. 시중에 썰어서파는것보다

좀귀찮더라도 저는 제가 이렇게 씻어서 다듬어

먹는게 좋더라구요~

깨끗히 씻어 다듬은 다음 썰어주었어요.

밑에 보이시는 요정도?

너무 두껍지 않게 너무 얇지 않게 썰어주셔야해요~

그리고끓는물에 소금 과 식초 를 넣어서

데쳐주셔야해요.

혹시모를 노폐물과

아린맛을 없애주며 변색을막아준데요~

저는 한5분정도만?

끓여줬던거 같아요.

더 끓이셔도 상관은없어요~

그런다음

찬물에 다시한번 헹군다음

체에바쳐놨어요.

그런다음

양념된 냄비에 넣어 조려주었어요~

냄비에 물 간장 물엿을 넣고 후추와 카놀라유도

한스푼넣어주었어요.ㅎㅎ

그리고 갈은마늘도 한스푼 넣어줬구요.

바글바글 끓기시작하면

자주 뒤적뒤적해줘야해요.

그래야 골고루 간이베여서

맛이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색이 진한갈색으로

변할때까지

천천히뒤적뒤적해주심되구요.

참기름을 살짝 넣어주시면

아삭아삭연근조림이 완성됩니당.

만약 쫀뜩하게 연근조림을 하고싶으시면

물엿을 조금 더 넣고 

더 졸여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저희식구들은 아삭한느낌을 더 좋아해서 

아삭하게 만들어먹어요~ㅎㅎ


완성되시면

반차통에 넣어 주세요.

열을 식힌후 냉장보관해주시면되요~

그리고

요렇게 완성된 연근조림을 접시에 담아

맛있게 밥 반찬으로 먹음 됩니당~~^^

보약이 따로 있을까요???

요런게 생활식단 보약이죠ㅋㅋㅋㅋㅋㅋㅋ


초간단 아삭 연근조림 완성!!!!!!!!!!!!!!


아 그리고 흡연하시는 사람이 연근차를 드시면 피를 맑게 하는 성분인 타닌과철분등이 

혈관을 깨끗하게 해줌으로~

니코틴 배출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연근은 노화억제에도 도움을 준다네요~

연근 많이 먹고 건강도 챙기고 이뻐지세요~ㅎㅎ




불법적인 펌 행위는 신고 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