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밑반찬

초간단 감자수제비

2017/03/1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어묵볶음 오뎅볶음 맛있게 만들기 밑반찬

2017/03/1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멸치볶음 밑반찬 맛있게 만들기

2017/03/23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법 핵 맛있게 만들기

2017/03/0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레시피 아삭 연근조림 만들기 맛있는 밑반찬 연근조림~~

감자수제비


오늘은

집에있는 재료로 감자수제비를

할꺼에요~

먼저 밀가루와 물을 준비해주셔야해요~

식용유도 조금 넣어주시면 좋아요~

반죽에 계란은 넣지 않았어요~

계란은 넣으셔도되고 안넣으셔도 상관없어요~

일단 밀가루와

물 식용유를 볼에 담아 섞어서 치대주었어요~

이때 식용유는 많이 넣지않아요~

저는 한5스푼정도 넣어 준거같아요~

굳이 식용유를 넣지 않아도 상관없긴해요~

밀가루에

물을 부어 가며 계속 조물조물 팍팍 반죽을해주었어요~

물은 처음부터 많이 붓지마시고 

천천히 봐가면서 조금씩 부어 줘야해요~

안그럼 반죽이 질어져 밀가루를 더 추가해야 하거든요~

이렇게 밀가루반죽이 완성되었어요~ㅋㅋ

그리고

냉장고에20분동안

넣어서 숙성시켜줬어요

숙성시키고 있는동안


바로

육수를 준비했어요~

멸치와다시마 를 넣고 팔팔 끓였어요~

후추도 탁탁!!

물이 끓어 오를때 다시마를 건져놔야해요~

다시마는 오래 끓이면 육수가 찐득해지기도 하고 쓴맛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멸치만있는상태로 다시  보글보글 부글부글 끓여줬네요~ㅎㅎ

육수준비하는동안

감자 팽이버섯

양파 파 호박 청량고추

집에있는 재료로 준비해주고

육수가 다 되었을때

멸치를 건지고

썰어놓은

감자 양파 파 호박 청량고추를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소금을 넣었어요~

다시 육수가 끓을때

국간장으로

종이컵3/1정도 넣고

수제비 반죽을 떼어서 넣었어요~

솔직히 반죽 일일이 떼는것도 일이네요~ㅠ

저희집은

아이가 셋이라 뭐든 많이 해야해요. 

아이들이 많아서 인지 

먹는걸로 은근 경쟁하는게 없지않아 있거든요~ㅎㅎ

아이들이 워낙 음식을 잘먹어서 음식을 할때 많이 듬뿍듬뿍 해놔야하거든요~~

이렇게 푸짐하게 반죽을 떼서 놓고 보니 

기분은 좋더라구요~ㅎㅎ

요렇게 맛잇게 끓어 갈때

계란도 풀어 넣었어요~

요즘 계란값이 내렸다곤하지만 

아직도 저희 동네에선7000원선이네요.ㅜ

마지막으로

울아이들이 젤로 좋아하는 팽이버섯도

듬뿍듬뿍 넣어 주었어요 ㅎㅎ

이렇게 완성되었어요~

그리고

잘익은 김치와 수제비 를 그릇에 담아서 

먹으니 너무 맛나더라구요~

가끔씩 생각나는 감자수제비 핵 꿀 맛!!




불법적인 펌 행위는 신고 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