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밑반찬

초간단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법 핵 맛있게 만들기

2017/02/25 - [먹깨비가족의 일상] - 면역력 증강 소고기 집밥

2017/02/27 - [ 맛집] - 인천 부평구 십정동 동암역맛집 황소야! 가성비최고!!

2017/03/0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레시피 아삭 연근조림 만들기 맛있는 밑반찬 연근조림~~

2017/04/24 - [세상만사] - sbs예능tv프로 미운우리새끼 이상민 채권자집

소고기 미역국


오늘은 소고기 미역국을 했어요~~

정말 초초초간단 핵 쉽게 만들수있는 소고기미역국을 만들어 봤어요~

요즘아이들이 핵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한번 써 봤네요~ㅋㅋㅋㅋ 


먼저 미역은 칼슘이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리고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변비를 예방해 준다고도해요.

또한 

소고기는 면역력증강과 노화방지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도 하구요~

소고기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에게도 도움이 되고 

철분과 피를 생성하는 조혈비타민b12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미역과 마찬가지로~임신부나 수유하는 여성분들에게 좋대요~

완전 보양식이 따로 없지 않나요?

다이어트하시는분들에겐 꼭 먹어주어야하는 필수 영양식인거같아요~


그럼 이제 소고기미역국을 만들어 볼께요~~ㅎㅎ  

먼저 미역을 물에 불려주었어요~

그리고 

냄비에 국거리용소고기를 넣어주었어요~

한우에용~한우~~~

땟깔곱죠?ㅎㅎ

역시 소고기는 우리땅에서 키운 한국소 

한우가 최고인거 같아요~!!!!

참기름 두스푼 넣어줬어요~

달달달 볶아주었어요~

소고기가 익어 갈때

뿔린미역을 넣어주었어요~

가위로 싹뚝싹뚝 잘라 넣었어요~

그리고 또 한번 달달달 볶아 주었어요~

그리고

냄비에 물을 부어 주었어요~

그리고 이제 간을 할꺼에요~

마늘 한스푼넣고 반스푼 더 넣어 주었어요~

소금도 한스푼반 넣어 주었어요~

보시는거와 다르게 저희는 완전 큰냄비에 많은양에 소고기 미역국을 끓였거든요~

저희 먹깨비가족들은 소고기가 들어간 미역국을 좋아하거든요~ㅎㅎ

이건

시골에서 시고모님이 보네주신 간장이에요~ㅎㅎ

직접 담그신거에요.

 돈으로도 살수없는 귀한 간장이에요~

이게 저희집 마법에 비법소스에요~

요 간장을 다섯스푼정도 넣어주었어요~

(국간장을 넣으셔도 되요.)

이제 바글바글 보글보글 부글부글 빠글빠글 뽀글뽀글 뿌글뿌글 끓여주었더닝

어느새

완성되었어요~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완성된 소고기미역국을 국그릇에 담아 아이들과 익은김치 올려서 맛있게 먹어주었어요~ㅋㅋㅋ

다른반찬 필요없이 

익은 김치만으로 한그릇 뚝딱했어요~!




불법적인 펌 행위는 신고 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