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밑반찬

초간단 레시피 맛있는 돼지고기간장불고기 돼지불백 만들기^^

2017/03/0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레시피 아삭 연근조림 만들기 맛있는 밑반찬 연근조림~~

2017/03/29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김치찌개

2017/04/01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돼지 등갈비 김치찜 만들기

간장불고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간단 내맘대로

간장불고기를

만들어볼꺼에요.

먼저

돼지고기앞다리살2근이에요~

핏물은제거해줬어요~

 간장을 두번정도 돌려서 넣었던거 같아요.

(본인기호에맞게 더 넣으셔도 되고 덜 넣으셔도 되세요.)

물엿도 똑같이 두번 돌려줬어요.

(본인기호에맞게 더 넣으셔도 되고 덜 넣으셔도 되세요.)

후추도 톡톡톡

뿌려주었어요~

(본인기호에맞게 더 넣으셔도 되고 덜 넣으셔도 되세요.)

다진생강이에요.

전 고기양념할때 다진생강 을 꼭 넣어줘요~

고기잡내도 잡아주고 풍미가 깊어져요~

(본인기호에맞게 더 넣으셔도 되고 덜 넣으셔도 되세요.)

다진마늘도

한스푼 넣어줬어요~

(본인기호에맞게 더 넣으셔도 되고 덜 넣으셔도 되세요.)

그리고  저는 집에있는 재료를 사용 했어요~ 파, 양파, 청량고추, 당근

(본인기호에맞게 더 넣으셔도 되고 덜 넣으셔도 되세요.)

썰어서

넣고

본인취향껏 떡을넣어도 괜찮더라구요~

저희는 가끔씩 당면을 넣어서 먹기도해요~

조물조물 버물여 줬어요~

그리고 통에 담아 냉장고에 몇시간 쟤워 두세요~

냉장고에 몇시간 재워놨다가

팬에 고기 올려 볶아주세요~

본인 취향껏 떡을 넣으셔도 되고 당면이나 버섯을 듬뿍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단 당면을 넣으실땐 뜨거운물에 당면을 1시간정도 뿔려주었다가 넣는게 좋구요~

당면은 국물을 빨아들이는성질도 있기때문에 

지금보다 양념장물을 더 만들어 넣으시는게 좋아요~

지글지글 익어가고 있네요~

요렇게 국물이 생겼을때

저희는 버섯을 넣어 주었어요~

저희집은 버섯을 좋아해서 듬뿍 넣어 주었어요~

저희 아이들이 버섯킬러거든요.ㅍㅎㅎㅎㅎㅎㅎ

거의 익어갈때쯤 뒤적뒤적해서 

조금 더 익혀 주세요~

아웅~~~

밑에보시면

완성된사진이에요~

먹음직스럽지않나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초간단 돼지간장 불고기

어렵지

않아요~

밥반찬에도 좋은 돼지간장불고기

요즘같은 날씨엔 먹어줘야할듯싶네요~~ㅋㅋㅋㅋ

                                                                             간장돼지불고기 완성!!


                                                                             잘먹겠씀돠~~~~~*^^*



불법적인 펌 행위는 신고 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