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밑반찬

초간단 어묵볶음 오뎅볶음 맛있게 만들기 밑반찬

2017/03/0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레시피 아삭 연근조림 만들기 맛있는 밑반찬 연근조림~~

2017/02/27 - [요리 밑반찬] - 맛있는 오징어볶음 밥도둑!

2017/02/25 - [먹깨비가족의 일상] - 면역력 증강 소고기 집밥

2017/03/1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멸치볶음 밑반찬 맛있게 만들기

초간단 어묵볶음


어묵볶음을 만들어 볼꺼에요.

초보들도 간단하게 만드는 밑반찬

사실요즘

날씨가 전보다 따뜻해져서 인지 하는거없이 피곤하더라구요~

그래서 후다닥 후다닥 간단하게

빨리 만들수 있고 아이들이 잘먹는 밑반찬을 

만들려고해요~ 


먼저 어묵을 썰어주셔야해요.

그리고

팬에 썰어놓은 어묵을 넣어주세요~

어떤분은 어묵을 씻어서 쓰시는 분도 있던데 저는 그냥 씻지 않고 

사용했어요~

그런다음

파와 양파를 

다듬어준후..

깨끗히 씻어 썰어주셔야해요~

양파는 깍뚝썰기식으로 썰어주시구요~

파는 어슷썰기 해주시면되요~

그리고 팬에

카놀라유를

살짝 넣어 주셔야 해요.

저는 튀김이나 부침을하지 않는 이상 식용유를 잘 사용하지 않고

카놀라유나 올리브유를 사용해요~

그런다음 간장을 넣어주었어요~

저는 종이컵기준 3/1도안되게 넣어주었어요~

(본인기호에 맞게 넣어 주세요.저는 그냥 시판용 진간장을 사용했어요. ) 

물엿도 넣어 줬어요~

종이컵기준3/1 정도 넣었어요~~

(본인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물엿대신 설탕을 넣으셔도 되구요. 꿀을 살짝넣으셔도되요.)

후추도 탁탁 넣어주고요~

(본인기호에맞게 넣어주세요.후추를 싫어하시거나 알러지가 있으신분은 안넣으셔도되요.)

마늘도 한스푼 넣고

(본인기호에맞게 넣어주세요.마늘을 싫어하시거나 알러지가 있으신분은 안넣으셔도되요.)

물을 넣어주셔야해요~

종이컵분량으로 3/1정도 물을 부어주시면되요~

물을넣고 볶아주셔야~

냉장고에 넣어놔도 벗벗하게 굳지않아요~

물은 꼭 넣어야하는 중요한 포인트인거같아요~

그리고 아까 어슷썰기한 파를 넣고 졸이듯 달달 볶아주셔야해요~

파를 먼저 볶다가

파가 숨이 죽으면~~

 

양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파와양파를 같이 넣고 볶아주셔도 괜찮아요~

그런데 저는 양파가 숨이죽지않게 살짝만 

익혀 먹는걸 좋아해요~

참기름도 조금만 넣어주시고

한스푼반정도만 넣어주시면 될꺼같아요~

양파가 살짝만 투명해지면

완성된거에요~

요렇게 완성되었네요~

초간단 어묵볶음 어렵지 않아요~~~~ㅋㅋ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어묵볶음 

오늘 밥반찬으로 어떠세요???

접시에 담아 깨 솔솔 뿌려주었어요~

간단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밥반찬 완성 되었어요!!!!!!!!!!




불법적인 펌 행위는 신고 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