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깨비가족의 일상

천식으로 인한 호흡곤란 입원ㅜ

등치는 큰데 너무 비실비실 대는 먹깨비엄마에요.
에궁 제가 천식으로 입원할줄이야ㅜ
 
천식이란?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호흡곤란,마른기침,거친숨소리등의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작적으로 나타나는질환이라고 해요.

감기인줄알고 동네 병원만 한달으로다녀도
낫지않아 엑스레이를 찍고 검사를 다시 받았는데ㅜ 기관염이 심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나 기관염이 심하구나 하고 집에 약 잘 챙겨먹으며 보냈는데..
어느날부터 기침을 좀 심하게 나올때 마다
호흡곤란을 몇초간 동반하며 쉼호흡이 쉽지않고
덜컥 겁도 많이 나더라구요.

속도 울렁거리고ㅠ
며칠을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여러번 호흡곤란을 느낀터라 너무 무섭고 겁이나있는
상태였는데
하필 밤 늦은시간 또 한번 기침과함께 호흡곤란이 일어나고 몇초후 괜찮아 지더라구요.

너무 겁이나고 무서워서 저희 남펴니와 함께
응급실으로찾았고 피검사 씨티를찍고 링겔을 맞은후 오흡기질환 외래 예약을 잡아주셔서 그다음날 외래를 받고
호흡기검사부터 이런저런 검사를 받은뒤
입원을 하는것이 낫겠다는 의사선생님 말씀에
바로 입원 치료를 시작한지 이제 5일이 됐는데요~ㅎ

드디어 토요일날 퇴원하네요~~
그런데 아직 다 나은 상태가 아니기때문에
계속 통원치료를 받아야할꺼 같네요.
결론은 감기가 오래되면 바로 큰병원가보시길
말씀드리고 싶네요.

천식은 보통 유전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주변환경상태나 대기오염 과격한운동 스트레스
담배연기 집먼지진드기 등등 원인이 된다고해요.

천식은 말그대로 호흡기질환이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에는  도라지 배 계란노른자 좋다고 하네요. 배 도라지를 절여 차로 만들어 먹음 정말 좋겠죠?ㅋㅋ
저도 이제 집에가면 배 도라지 차 많이 마셔야
할꺼 같네요~~

그럼 힘들어서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