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충청남도 공주 마곡사

2017/03/28 - [여행] - 석모도 보문사 황금식당 펜션 강화도자연사박물관 포상휴가

2017/03/28 - [여행] - 강원도 홍천 가족여행 여름휴가

2017/03/23 - [ 맛집] - 인천 석바위 식객 왕갈비탕 맛집

2017/03/05 - [먹깨비가족의 일상] - 인천 중구 을왕동 영종도 을왕리 선녀바위 바닷가

2017/02/22 - [ 맛집] - 인천 부평구 동암역 십정동 십정시장 짬뽕맛집 짬뽕집! 강추!!

불법적인 펌 행위는 신고 조치 하겠습니다.

저희 남편이 공주 

마곡사 근처가 고향이라 친척분들이 많이 사세요~

그래서 작년 가을 추석 지나고 마곡사 를 다녀 왔어요.

저는 저희집에서 제가음식을 만들고 

저희집에서 제사를 지내기 때문에 추석지나고 친척분들께 

인사도 드릴겸언니네와 휴가도 즐길겸

겸사겸사 같이 다녀왔어요~

일단저희가 묵은 숙소는

춤다리쉼터 펜션 이구요~저희엄마도 

모셔갔기 때문에 큰방을 얻어서 다 같이 있었어요~

여기 춤다리민박 은 저렴한가격에 

정말 친절하신 사장님이 계셔서 저희가 한번씩 가는 곳이에요~

저희는 먹깨비아빠가 퇴근이 늦어 늦게 출발해서 도착후... 

짐을 풀고~밥먹고 얼마안돼~ 바로 잠들었네요~

얼마나 피곤했으면............

다음날 아침!!!!!!!!!!

밥을 먹고 저희는 충남공주에서 유명한 절(사찰) 

마곡사로 출발했어요~

저희가 묵은 펜션에서 마곡사까지 차로는 3분 박에 걸리지 않아요~

그런데 마곡사 들어 가는 진입로엔

차를 몰고 들어 갈수 가 없어서 

주차장에 추자를 해놓은 후 걸어 가야해요~

마곡사는 오래 걸어 들어 와야해요~

그래도 보문사처럼

비탈길이 많이 있지 않아서 걸어다니기 좋아요~

등산로와 산책로도 있어요~

그리고 마곡사는

템플스테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해탈문 

이곳으로 들어가면

속세를 벗어나 불교세계로 들어 간다는 의미가 있다고 해요.

동전을 던지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작년에  다녀 와서 

사진이 뒤죽박죽 자세하게 찍힌게

없네요~

마곡사 다리 지나서 찍었어요~

그리고 오층석탑이 있어요~

이석탑은 고려말기에 원나라에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탑으로 다보탑이라고도 해요.

2층기단위에

5층의 몸돌을 올링후

머리장식을 올렸다고 해요.

일층몸돌에는 자물쇠를 새겼으며

이층몸돌에는 사방을 지키는 사방불패를 새겼고

머리장식으로 라마탑에 보이는

풍마동 장식을 두었는데

세계적으로 희귀한 사례라고 해요~

이곳이 백범선생님이 기거 하시기도 하고 

승려가 되신곳이기도 하데요..

보이시나요?

여기 밑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바로 이런 냇가? 우물가?계곡?

가 보여요~

돌다리도 있구요~

물도 너무 깨끗하고 돌다리 건너는 재미도 있어요~

그렇게 돌다리건너 위로 조금만 걸러가면

이런 다리가 나와요~

(저희언니네부부에요.80년대 사진 컨셉이에요.ㅋ)

정말 신비스럽고 에쁘더라구요~ㅎㅎ

저희 막내아이는

어릴때부터 절에 많이 데리고 다녀서 인지 

돌탑 쌓아 올리는걸 좋아해요~

마지막으로 부처님께 인사드리고

돌다리건너~~~

숙소로 갔어요~

그리고 요렇게 출발하기전 맛나게 밥이랑 꼬기 오지게먹고

인천으로~~~갔어요~ㅋㅋㅋㅋㅋ


불법적인 펌 행위는 신고 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