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충남 태안 동화마을 갯뜨레(소품샵&웰빙카페) 분식 와송 감태 효능



2017/08/24 - [여행] - 충남 태안 동화마을 곤충무료체험장

2017/08/22 - [여행] - 충남 태안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바다 갈매기

2017/08/22 - [ 맛집] - 충청남도 태안 여행 대성식관 해물칼국수 맛집

2017/08/22 - [여행] - 충남 태안 여행 아티카리조트&수영장펜션

2017/08/22 - [여행] - 충남 태안 안면도 앤아일랜드 수영장펜션

2017/08/24 - [여행] - 충청남도 태안 안면도 동화마을 곤충무료체험장

2017/08/25 - [여행] - 충남 태안 안면도자연휴양림 산림전시관&수목원


동화마을 먹거리

저희는 동화마을에서 이것저것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놀다보니 덥기도 하고 조금 출출해지기도 해서 

이곳 분식집에서 떡볶이를 3인분을 미리 선 주문 했어요.

그리고 

저희는 바로 갯뜨레가게 내부로 들어가  

팥빙수 망고빙수 수박빙수를 하나씩 주문하고 

빙수가 나오길 기다리며

갯뜨레 내부를 구경하는데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있어 공간은 협소하지만 나름 

눈요기가 굉장히 되더라구요~

보이시는거와 같이 

웰빙카페 갯뜨레는 웰빙카페 와 소품샵을 동시에 운영

중이신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눈을 뗄수 없던 벽시계와 새모형벽장식

독특하죠?

직접가셔서 보시는게 더욱 예쁜데 사진으론 

제가 다 담을 수 없어 아쉬웠네요~

팥빙수에요.

빙수가격은 6000원이에요.

(어른 두명이 먹기 딱 좋은 양이에요.)

수박빙수에요.

망고빙수에요.

앞전에 주문한 떡볶이 3인분이구요.

1인분에 3500원이에요.

저희가 자리잡은 갯뜨레에 가져다 주셨어요~

사장님들 모두 친절하셔요.

그리고 저희가 주문한 음식을 다 먹어갈때쯤 

사장님께서 맛보시라고 

들고 오신 건데요.

"와송"

이라고 하더라구요~

먹어보니 새콤달콤시큼한 맛이 나더라구요.

사장님께서 말씀해 주시길 

자연산 와송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자연산은 시큼한맛을 내고 

양식은 시큼한맛이 없다고 하시며

자연산과 양식을 비교해주시더라구요~

충남 태안의 특산품이 기도 하며 5월~10월이 제철이라고 해요 

"와송"

혹시 "와송"의 효능을 아시나요?

와송은 혈액순환에 좋으며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효과와 비타민a성분이 풍부해

시력을 좋게 하고 눈건강에 좋으며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외 항암효과 피부미용 변비예방 간기능향상 몸속 나쁜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 해독효과도 볼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이렇게 좋은 와송은 

차가운성질을 띄고 있어서 평상시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을 앓으시는분이나 임산부들은 

복통과설사를 유발할수 있으므로 피하시는게 좋다고 해요.

주의하셔야겠죠?

또한 갯뜨레는 사장니께서 무척 친절하셔요.갯뜨레에 가시면 

사장님께서 태안에대한 여행꿀팁?

합리적인 가격의숙소 와 조개가 많이 나오는곳 

행사나 축제에 대해 잘 알려 주셔요.

 동화마을 을 찾는분들이시라면

꼭한번쯤 갯뜨레 웰빙카페 에 들러 보셔도 좋으실꺼에요.

  그리고 

저기 보이시는 책자와 갯뜨레 가방은 사장님께서 

직접 제작하신거라고 해요~

그래서 저희는 기념으로 가방2개와 저기보이는 

부채를 하나 구입했네요~ㅎㅎ

아! 그리고 이것은 자연산 

감태 라고 해요.

김 하고 흡사하죠?

갯뜨레에서는 자연산 감태를 판매중이세요.

감태는 청정 갯벌지역에서만 자라는데요.

그중 태안에서 생산되는것이 명품이라고해요. 

감태는 

미역 다시다 톳 보다 10배 황산화성분과 우유의 6배나 많은

철분함유 비타민a가풍부하다고 해요.

그외 뼈건강 혈액정화 노화예방 시력개선 독소배출 성인병예방 항암효과 

당뇨예방 불면증개선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해요.

그런데요 감태도 와송가 마찬가지로 몸이 찬사람이 많이 먹으면 

안좋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죠?ㅎㅎ  

가격도 저렴해서 휴가 끝내고 집에갈때 갯뜨레 들려서 

사가려고 했는데 비가 억스로 퍼 붓는바람에ㅠ

차도 막히고 후딱 집에가기 바빳네요..ㅠ

휴...........

그래도 다행히 연락처 받아 둔게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 했거든요.

곧있으면 다가올 추석선물 걱정하는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이번 추석 선물은 저렴하면서 몸에 좋은 

감태 로 결정!!!

어른들이 좋아하시겠죠?ㅎㅎ


나는 이쁨 받는 며느리가 될테당~~ㅍㅎㅎㅎㅎㅎ

사장님 연락처 010-4918-1701

감태와 와송 주문시 사장님께 문의하세요~


불법적인 펌 행위는 신고 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