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밑반찬

맛있는 오징어볶음 밥도둑!

2017/03/1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어묵볶음 오뎅볶음 맛있게 만들기 밑반찬

2017/03/16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멸치볶음 밑반찬 맛있게 만들기

2017/03/23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법 핵 맛있게 만들기

2017/03/21 - [요리 밑반찬] - 초간단 찹쌀탕수육 만들기~오뚜기 오쉐프 찹쌀탕수육 오뚜기 교자만두~

피로회복에좋은

오징어볶음!!

오늘은 가족들과

집근처 둘레길을 다녀 왔어요~

두레길을 다녀온후~~

후다닥 식구들먹일 음식을 준비했어요~

나름 둘레길을 다녀오니 

피곤하더라구요~

그래서 피로 회복에 좋은 

오징어를

꺼내서 바로 후다닥 오징어볶음 을 만들어 먹었네요~ㅎㅎ

아이들과 둘레길을 거닐면서

사투를벌였더닝

몸이지치더라구요~

그래서 사진을 못찍었네요ㅋㅋ

그래도

완성된사진하나 건져서 다행이에요~ㅋㅋㅋ

오징어볶음 초간단하게 만드는법

오징어를깨끗히 손질한뒤

(오징어껍질은벗겨도되고 안벗겨도 상관없어요)

고추장, 간장, 고추가루, 물엿, 갈은마늘 ,

파, 양파, 당근,썰어 넣고  

볶아주심되요~

후추가루는선택이에요~


오징어는'타우린'이라는 성분이

가득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과 간의 해독 기능이 탁월하데요~

그렇기때문에

피로 해소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타우린'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억제 시켜주기때문에

간의 해독 기능을 강화시켜주며

동맥경화,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래요~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뇌기능 증진에 효과적이래요~

학습 능력 및 기억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대요~

그리고

오징어 먹물에는 '핵산'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세포의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막아주며

정자의 노화도 막아준다고 해요.

또한, 남성의 성기능( 발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남성분들에겐 보양식이 따로 없을듯 하네요~~

그리고

칼로리는 낮으며 지방이 거의 없으며

단백질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이렇게 좋은 오징어 자주먹어줘야 겠죠??

ㅎㅎ




불법적인 펌 행위는 신고 조치 하겠습니다.